【영상과 사진】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가 진행되였다

(평양 4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4월 9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가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들,후보위원들이 참가하였다.

또한 내각부총리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의 위임에 따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사회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6차회의에 제출할 《주체106(2017)년 국가예산집행정형과 주체107(2018)년 국가예산에 대하여》를 토의하였다.

보고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가 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에서는 다음해 국가예산편성을 검토비준하고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6차회의에 제출할데 대한 결정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는 다음으로 최근 조선반도정세발전에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보고가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보고에서 이달 27일 판문점 남측지역 《평화의 집》에서 개최되는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에 대하여 언급하시면서 당면한 북남관계발전방향과 조미대화전망을 심도있게 분석평가하시고 금후 국제관계방침과 대응방향을 비롯한 우리 당이 견지해나갈 전략전술적문제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어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성원들의 최근 사업실태를 구체적으로 지적하시고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더 높이 발휘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계속하여 우리 국가의 모든 부문,모든 단위들에서 자력갱생의 혁명적기치를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며 자체의 기술력량과 경제적잠재력을 총동원하여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세번째 해인 올해 투쟁과업들을 기어이 수행함으로써 경제전선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제낄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끝)

Comments are closed.